수상자

김진휴

건축사사무소 김남

남호진

건축사사무소 김남

김진휴와 남호진은 각각 서울대학교 건축학과 및 이화여자대학교 건축학과를 졸업 후 미국 예일대학교에서 석사학위를 취득하였습니다. 스위스의 Herzog & de Meuron를 비롯한 여러 설계사무소에서 실무를 수련한 뒤, 건축사사무소 김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삶의 이야기가 담긴 아름다운 건축물을 만들고자 합니다.

김영수

모어레스 건축사사무소

인하대 건축학과와 동대학원을 졸업하였고. 프랑스건축사회 11th 쟝프루베 & 김중업 Scholarship 선발되었다. ㈜해안건축, ㈜원오원아키텍츠, 파리 DPA(Dominique Perrault Architecture)등에서 다양한 규모에 프로젝트로 실무를 쌓았다. 현재 모어레스건축사사무소 대표이며 인하대학교 겸임교수로 출강하고 있다. 모어레스건축사사무소의 작업은 급변하는 현시대에 명상적인 태도로 공간을 바라보며 실용적인 건축 속에서도 무용한 가치와 낭만이 깃든 경험의 공간을 찾아가고 있다.

서자민

아지트스튜디오 건축사사무소

서자민은 2017년 아지트스튜디오 건축사사무소를 설립하고, 대표 건축가로 건축작업을 진행 중이다. 연세대학교 건축학과와 UPENN 건축대학원에서 학위를 취득하고, 삼우종합건축사사무소 및 원오원아키텍스에서 실무를 쌓았다. 대한민국 건축사이고 고려대학교 건축학과 설계스튜디오를 맡고 있으며, 2023년 ‘젊은건축가상’을 수상하였다. 아지트스튜디오의 건축은 좋은 질문을 만드는 것과 상황에 대한 고유한 해석에서 출발한다. 건축가 허근일은 객원 파트너로 작업과 토론에 참여하고 있다.

Copyright 2018 BY youngarchtect.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