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상자

이은경

이엠에이건축사사사무소㈜

이은경은 이엠에이건축사사무소(주) 대표로 서울대학교 건축학과에서 학사와 석사, 네덜란드 베를라헤 인스티튜트에서 건축도시 석사과정을 졸업하였고, 건축가 민현식, 자비에 드 가이터, 리켄 야마모토 등의 사무실에서 실무를 익혔다. 한국 건축사와 네덜란드 건축사를 취득하였고, 현재 서울대학교에 출강하며 서울시 공공건축가로서도 활동하고 있다. 그의 작업들은 공간, 와이드AR, 건축과 사회, 한겨례21, 건축신문 등 다수의 저널에 소개되었으며, 김수근 프리뷰상, 서울특별시 건축상, 경기도 건축문화상 등을 수상하였고, 2015년 ‘젊은건축가상’을 수상하였다.

조진만

조진만 아키텍츠

조진만은 한양대학교과 베이징의 칭화대학교에서 수학하고 이로재와 OMA에서 실무를 익혔다. 한국, 네덜란드 건축사를 취득하고 한양대학교 겸임교수이자 서울시 공공건축가로도 활동하며 고가하부 종합 활용계획 수립, 낙원상가 공용공간 개선 설계, 창신동 채석장 전망대, 산새마을 두레주택, 한강 유수지 활용방안 연구, 문화가 흐르는 서울광장, 도시건축센터 운영계획 수립 등을 담당하였다. . 젊은 건축가상, 신진 건축가상, 서울시 건축상, 대한민국 공공건축상, 김수근 프리뷰상 등을 수상하였다.

이치훈

건축사사무소 에스오에이

이재원

건축사사무소 에스오에이

강예린

건축사사무소 에스오에이

SoA는 도시와 건축의 사회적인 조건에 대한 분석을 통해 다양한 스케일의 구축환경에 관한 작업을 진행하는 건축가 그룹으로, 강예린, 이재원, 이치훈의 파트너쉽으로 운영된다 . 현대적인 삶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그것이 더욱 풍요로와질 수 있는 건축의 새로운 가능성을 믿고 추구한다. 2015년 현대카드와 뉴욕현대미술관(MOMA) 국립현대미술관(MMCA)이 주관하는 ‘젊은 건축가 프로그램’(YAP)의 우승자로 선정되었으며, 당선작 ‘지붕감각(Roof Sentiment)’을 통해 2016년 영국 ≪아키텍추럴 리뷰(Architectural Review)≫가 주관하는 Emerging Architecture Award의 파이널리스트로 선정되었다. 같은 해에 제주도의 ‘생각이섬’ 프로젝트로 김수근문화재단이 주최하는 김수근건축상 프리뷰상을 수상하였다. 2017년 서울도시건축비엔날레의 ‘생산도시(Production City)’ 섹션의 큐레이팅에 참여하였다.

Copyright 2018 BY youngarchtect.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