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상자

김효영

김효영 건축사사무소

단국대학교와 경기건축전문대학원에서 공부하고 여러 젊은 건축가의 아틀리에에서 다양한 경험을 쌓은 뒤 김효영 건축사사무소를 개소했다. 건축이 만들어지는 상황에 감정을 이입하여 어떤 성격을 찾아내고 표현하며, 이를 통해 생겨나는 질문으로 지금의 우리를 건축과 묶어내는 작업에 집중하고 있다. 영주시, 서울시, 행정중심복합도시의 공공건축가로 활동했으며, 현재 연세대학교 겸임교수로 출강하고 있다.

박정환

심플렉스 건축사사무소

송상헌

심플렉스 건축사사무소

박정환은 심플렉스 건축사사무소의 대표이자 홍익대학교 건축도시대학 교수로서 건축, 도시, 인테리어 등 폭넓은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 서울대학교와 하버드 건축대학원에서 건축을 공부했으며, 서울의 매스스터디스에서 실무 경험을 쌓고 뉴욕의 Richard Meier & Partners Architects와 Asymptote Architecture 에서 Seamarq Hotel, Vitrvm, ZIL Tower등의 Project Architect로서 활동하였다. 그는 미국 건축사이며 LEED AP이고, 2022 젊은건축가상, 2022 한국건축문화대상 신진건축사 대상, 서울시 건축상 등 다수의 상을 수상하였다.
송상헌은 심플렉스 건축사사무소의 대표로 서울시립대학교에서 건축을 공부했으며, 서울소재의 여러 건축사사무소를 거치며 공공 시설물에서부터 공동주택 프로젝트에 이르기 까지 크고 작은 규모, 다양한 용도의 건축 프로젝트의 경험을 쌓았다. 이를 토대로 도시, 건축, 조경 등 폭넓은 분야에 관심을 갖고 활동 중이다. 그는 대한민국 건축사이며, 2022 젊은건축가상, 2022 한국건축문화대상 신진건축사 대상, 서울시 건축상 등 다수의 상을 수상하였다.

이대규

카인드 건축사사무소

김우상

카인드 건축사사무소

카인드건축사사무소는 건축을 구성하는 다양한 유형에 대한 고민을 바탕으로 2017년부터 서울을 기반으로 활동을 시작한 사무소이다. 대표작으로 7377house, 서로재, bended house, 차실 몽재 등이 있다. 건축가 이대규(좌), 김우상(우)은 건국대학교 건축전문대학원을 졸업하였고, 뉴욕 소재의 MESH ARCHITECTURES에서 실무경험을 시작으로 ㈜현대종합설계건축사사무소(이대규)와 건축사사무소 hANd(김우상)에서 다양한 스케일의 프로젝트를 수행하였다. 현재 카인드건축사사무소의 공동대표로 설계작업을 진행 중이다.

Copyright 2018 BY youngarchtect.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