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상자

박수정

건축공방

심희준

건축공방

박수정은 현재 건축공방 대표이고, 독일건축사이다. 광운대학교 건축공학과에서 학사를, 네덜란드 델프트공과대학에서 에라스무스교환학생 프로그램으로 수학하고, 독일 슈트트가르트대학에서 최고점수로 석사(Diploma)졸업하였다. 유럽의 건축설계사무실인 독일의 베니쉬 건축사무소 (Behnisch Architekten), 네덜란드의 메카누 건축사무소 (Mecanoo Architects), 오이코스 (Oikos)에서 건축가로서 일하며 실무 경험을 쌓았다. 대표작으로는 건축공방 연희사옥(ArchiWorshop Foundation), 글램핑 온더락, 백사마을(콘소시움), 삶의환영(다원예술설치작업) 등이 있으며, 레드닷디자인, iF디자인, DAF, K-DESIGN 등에서 다수의 해외수상을 하였다. 현재 새건축사협의회 정책위원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서울시 공공건축가로 위촉되어 활동하고 있다. .2019년 ‘젊은건축가상’을 수상하였다.
심희준은 현재 건축공방 대표이고, 독일건축사이다. 스위스 취리히연방공과대학에서 교환학생으로 수학하고, 독일 슈트트가르트대학에서 학사 및 석사(Diploma)졸업하였다. 유럽의 건축설계사무실인 렌조피아노 건축사무소 (Renzo Piano Building Workshop), 스위스의 헤르조그 앤 드뫼론 건축사무소 (Herzog & de Meuron), 독일의 에스엘라쉬 건축사무소 (SL-Rasch)에서 건축가로서 일하며 실무 경험을 쌓았고, 렌조 피아노가 설계한 광화문 KT본사 사옥의 설계와 디자인감리 컨설팅을 맡았었다. 대표작으로는 글램핑 파빌리온(Glamping Pavilion), 평창 휘닉스호텔 증축 및 레노베이션, 뮤지엄통 캠프통아일랜드, 혁신파크 모바일라이브러리, 바다바람(한강예술공원설치작업) 등이 있으며, 아이코닉, 아키타이저A+, 독일 디자인 어워드 등에서 다수의 수상을 하였다. 현재 서울시립대 건축학과 겸임교수와 새건축사협회 정책위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2019년 ‘젊은건축가상’을 수상하였다.

전보림

아이디알건축사사무소

이승환

아이디알건축사사무소

전보림, 이승환은 서울대학교에서 건축을 공부하고 각각 M.A.R.U.와 아뜰리에17에서 실무를 익혔다. 2009년 런던으로 이주하여 London Metropolitan University에서 Master of Arts 과정을 마치고 2014년 귀국하여 아이디알 건축사사무소를 개소하였다. 2017년 첫 준공작인 매곡도서관으로 신진건축사대상 대상, 건축문화대상 우수상 등을 수상하였다. 각각 서울대학교와 한국예술종합학교에서 설계 스튜디오와 디지털 텍토닉 수업을 담당하고 있으며, 서울시 공공건축가와 행복도시 공공건축가로 활동하고 있다. 사용자와 일상을 매개하는 배경으로서 건축의 역할에 관심을 가지고 있으며, 블로그를 통해 공공건축과 건축설계 현실에 대한 글쓰기를 이어가고 있다.

한승재

푸하하하프렌즈

한양규

푸하하하프렌즈

윤한진

푸하하하프렌즈

푸하하하프렌즈(FHHH Friends)는 한승재, 한양규, 윤한진 세 명의 친구로 구성된 건축설계사무소 입니다. 2013년부터 활동을 시작해 건축을 기반으로 한 디자인 작업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2014년 김해건축대상, 2016년 서울시 건축상을 수상하였으며, 2017년 “한강여의나루 선착장 국제설계 공모” 4등 및 2019년 올해 초 “새로운 광화문 광장 조성 설계공모” 에서 가작을 수상하였습니다. 현재 6명의 긍정적인 직원들과 함께 다양한 프로젝트를 접하며 실무에 임하고 있습니다.

Copyright 2018 BY youngarchtect.kr, ALL RIGHTS RESERVED.